신사의 뿌리는 무엇입니까?

"사찰과 신사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에 "사원은 불교이고 신사는 신도"라고 먼저 대답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신토"라는 단어는 나라 시대에 설립 된 "일본 쇼키"에서 일본 문학에 다음과 같이 처음 등장했습니다.

 

"황제는 불교를 믿고 신도를 존중한다"(대관식 전 요 메이 천황 (585-587 통치))

 

 

그러나 "일본 쇼키"에서 헤이안 시대 중기까지 "신토"라는 단어는 문학에 거의 등장하지 않습니다.

 

지금은 '신사'를 '진자'로 읽지 만, 메이지 시대부터 제정 된 단어로 그 이전에는 야시로 (샤)와 미야 (미야)라는 단어가 사용되었습니다.

 

"고지 키"와 "일본 쇼키"를 보면 "신사"는 "가미 노 야시로"와 "야시로"로, "진구"는 "가미 노미야"와 "가미 미야"로 읽 힙니다. 그중에서 신사의 원형을 연상시키는 단어가 야시로입니다.

 

일본 민속의 야나 기타 구 니오 (Kunio Yanagita)는 "예전에는 신사가 축제 일에 모여 신을 숭배하기 위해 별도의 성지였습니다"라고 썼습니다.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면 신사는 신을 마츠리 신을 수행하기 위해 성소의 거대한 바위와 나무에 영혼을 초대했다고 믿어집니다. 이것은 현재 신사의 원형입니다.

 

야시로와 미야가 성지가 된 이유는 신이 진정되는 곳, 신의 영이 내려 오는 곳이며, 신이 인간의 불순물을 정화하고 신사에 행복을 부여한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설정되어 현재의 모양이되었습니다.